[Autodesk Fusion 360] #5 3D 모델링
하.. 파일이 날라갔네요.. 티스토리 사용하시는 분 임시저장 꼭 하시길..
다시 오늘은 3D 모델링 [돌출]을 알아볼 겁니다.
예제입니다. 잔망루피 만들기 ㅎ
그리고 저는 망했습니다.. 답지가 없어 열심히 따라했더니 망했어요. 그래도 이어나가 봅니다.
1. [돌출]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2. [모깎기] 기능을 하면 둥글어집니다. 둥글게 할 선들을 택하면 됩니다.
[모깎기]가 완성된 모습
3. 루피를 반으로 잘라서 상자를 만들겁니다. [평면 간격띄우기]를 활용합니다.
띄울 면을 클릭하고 가운데 보이는 화살표로 어느정도로 자를건지 정합니다. 수치를 입력해도 됩니다.
저는 아래로 -50 만큼 이동했습니다.
그러면 노란색으로 잘라졌다는 내용이 확인됩니다.
4. 본체2(뚜껑)을 [가리기] 하면 아래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겉모습입니다.
6. 단면 검사를 해보면 잘 만들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밀고 당기기]를 해서 두께를 조정해줍니다. 근데 겉으로만 움직여서 사실 이 기능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8. [면 간격 띄우기] 기능으로 조정해줍니다.
밖으로 조정할 것이기 때문에 (-) 부호를 붙여 -0.5 이동해줍니다.
9. 뚜껑도 똑같이 해줍니다.
10. 완성된 모습입니다. 사실 뚜껑/상자 사이에 간격이 있어야 하는데 제가 실패했습니다..
11. 하지만 이제는 루피의 눈코입을 띄울 것입니다. [돌출]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큰일이죠 아래에도 돌출이 생겼습니다. 이럴 땐 [프로파일 평면]이 아닌 [객체]로 바꿔주면 됩니다.
12. 루피 얼굴이 생겼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