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파일입출력
- 기업법
- 12월 수출입지수
- 이타가키에이켄
- day13
- 명의개서
- quiz9
- 강의안 11
- Autodesk
- 케어젠
- 3D모델링
- 연혁정리
- nopat
- 주가분석
- PYTHON
- math module
- spss
- 주담통
- 마른뼈골짜기
- 투자은행의눈으로보라
- 대한민국산업지도
- 자람테크놀로지
- 요네자와 호노부
- road to fund manager
- Fusion 360
- 12월 외환보유액
- for문의 활요
- 생성형AI
- 회사의 의의
- 손정의 제곱법칙
Archives
- Today
- Total
별의별 이야기
[Autodesk Fusion 360] #11 조립 본문
728x90
1. 샘플에서 가져옵니다.
2. 조립단계에는 조립 전 준비단계가 필요합니다. <본체를 구성요소로 바꾼다>!!!
- 본체를 구성요소로 변경하기 -> 상자로 만들어지며 [검색기] 아래 메뉴가 뜹니다.
- [조립]-[새구성요소] 명령을 실행합니다.
- 그냥 변경하면 안되기에 [본체에서]를 체크해야 합니다.
- 그리고 내가 바꾸고자 하는 구성요소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우리는 주황색 저 기둥을 누릅니다.
- [검색기]를 보면 본체하나가 사라지고 구성요소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는 검색기 내에서 원하는 본체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하고 구성요소로 뺄 수 있습니다.
3. 구성요소 중에서 <공간상에 고정된 객체> 1개를 지정합니다.
- [검색기]에서 우측마우스를 통해 고정이 가능합니다.
- 움직이지 않는 애로 하는게 편합니다.
- [검색기]에서 압정 표시가 생깁니다.
4. [조립]-[접합] 실행
- 조인트
- [위치]: 조립 위치 지정
- 조립하고자하는 객체가 맞닿는 표면상의 점을 클릭하면 됩니다.
- [동작]: 동작 지정 : 7가지(강체 등)
- [강체]: 모든 자유도를 제거하고 고정한다.
- [회전]: 원점을 기준으로 회전한다.
- [슬라이더]: 구성요소가 축을 따라 이동한다.
- [원통]: 하나의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거나 이동한다.
- [핀슬롯]: 1개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 다른 축을 기준으로 이동한다.
- [평면]: 2개의 축을 따라 이동하고, 1개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한다.
- [구]: 원점을 기준으로 구면 운동을 한다.
- [위치]: 조립 위치 지정
접합을 실행하면 고정된객체는 투명하게 변합니다. 동작은[회전]으로 설정합니다.
5. 다음은 검은색 막대를 조립하겠습니다. [조립]-[접합] ㄱㄱ
- 검정바의 '컨트롤'을 누르면서 가운데 점을 눌러줍니다.
- 구성요소2: [두면사이] 클릭
- '암'에도 마주치는 면을 클릭하고 원통형을 클릭합니다. [동작]에서 회전으로 합니다.
6. 마지막조립은 노란색 애죠. 얘는 2개나 접합합니다.
- 왕복 운동이니 [동작]-[슬라이더]로 합니다.
7. 마지막 하나도 [접합] 실행
원통형의 중간을 '컨트롤'을 누르면서 클릭하고
접합하는 부분은 [두면 사이]를 누르고 마주보는 면을 클릭합니다.
[동작]은 회전으로
8. 완성
9. 다른방법으로 사용했던 접합을 모두 제거하고, [현재 위치에서 접합]을 배워보겠습니다.
- [조립]-[현재 위치에서 접합]-[구성요소 선택]-[유형:회전] 그런다음 스냅 선택(가운데 원통형)
- 이게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2. > Autodesk Fusion 360'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todesk Fusion 360] #10 곡면 모델링 (1) | 2024.01.06 |
---|---|
[Autodesk Fusion 360] #9 패턴을 활용한 모델링 (1) | 2024.01.06 |
[Autodesk Fusion 360] #9 경로를 활용한 모델링 방법 (1) | 2024.01.06 |
[Autodesk Fusion 360] #8 높이, 각도, 방향이 다른 형상의 모델링 (2) | 2024.01.05 |
[Autodesk Fusion 360] #7 객체 활용한 모델링-회전 (2) | 2024.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