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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Fusion 360] #3 스케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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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Fusion 360] #3 스케치

Hailey Han 2024. 1. 3.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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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단계인 스케치 단계입니다.


스케치: [디자인-솔리드-작성패널-스케치 작성]

 상단바와 스케치 팔레트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 메뉴를 공부해봅니다. 

기본 조작법

1. (맥북) 터치패드를 클릭하면 선분, 꾹 누르면 호를 만들 수 있다. -> 완성 후 체크 누르기

2. esc 키는 명령종료

3. 제거: delete 키 누르거나 드래그하기

3-1. 왼->오 드래그(실선): window 선택 -> 부분선택이 된다.

3-2. 오->왼 드래그(점선): crossing 선택 -> 전체 선택이 된다.


작성 

선: 선을 만들 수 있음

2점 직사각형 : 사각형의 끝점과 가장 먼 끝 점 두개를 지정하는 것.

원 :가장 중요함.

맞춤전 스플라인

미러

거리값구하기: 양 끝점 기입, 양쪽 다 선과 선 클릭해서 기입할 수 있음(선 방향도 추가되서 자유도의 구속력 추가)

 


수정

 

모깍기

간격자르기

간격 띄우기

혼합곡선

 

 

 


구속조건(constraints)

1. 수평수직

2. 일치

3. 접선

4. 동일

5. 평행

6. 직각

7. 고정/고정해제:? 잠기면 파란색에서 녹색으로 됨

8. 중간점: 선 두개, 삼각형에서 유용

9. 동심원: , , 타원에서 중심점 일치시키는 구속점

10. 동일선상: 방향 또는 위치가 다른 두 개의 직선을 같은 선상에 위치하도록 함

11. 대칭: 앞 구속조건과 달리 총 세번 클릭. 1:1 선택 -> 기준선 선택

12. 곡률: 잘사용안함. 한개 이상의 객체가 spline(곡선)이여야 하는데, 자율 곡선 사용 적음


예제

1. 원점 생각하기 

2. 기준선 중심으로 반만 제작하기

3. 선의 길이와 각도의 대략적으로 그린 후, 치수 입력하기

4. 선을 만듦

5. 거리값구하기를 통해서 115를 입력하면 모양이 뒤틀릴 수 있다. 이때 모양을 마우스로 잡아주면 된다. 

6. 치수 세가지를 입력하면 이렇게 됩니다

7. 이제 평행구속조건을 만족시켜봅시다.

8. 평행 구속 조건 메뉴를 클릭하고 원하는 직선 두개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처럼 // 표시가 뜹니다. 이 경우에도 모양이 뒤틀릴 수 있습니다. 

9. 스케치가 끝났습니다. 왼쪽 검색기에 스케치1에 자물쇠가 잠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모든 구속조건을 끝낼 때 마다 esc를 눌러서 종료시킬 것. 

x축 길이와 각도 계산할 때 헷갈리지 않을 것

10. 이제 대칭구속조건처럼 좌우를 대칭시켜 복사해야 합니다. 

[작성]-[미러] : 대칭하고자 하는 선을 지정합니다. 

11. 이때 오른쪽의 [미러 선]에서 [선택]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마지막 직선 클릭은 대칭 직선인 가운데 선을 눌러 미리보기를 확인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12. 스케치 마무리를 누르고 결과물을 확인합니다. 

13. 3차원 작성 명령인  [돌출] 을 눌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