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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utodesk Fusion 360

[Autodesk Fusion 360] #4 스케치 예제

Hailey Han 2024. 1. 3.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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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예제입니다. 

문제를 분석해봅니다. 

1. 가운데 가상선(구성 선)을 확인합니다. 

2. 길이도 확인합니다.


혼자 풀었을 때



어렵네요.. 


해설

1. 삼각형을 먼저 그립니다.

[작성] - [폴리곤] - [외접 폴리곤] 

이때 외접, 내접, 모서리 종류는 상관 없습니다. 근데 주의할 점은 클릭을 먼저 하지 않고 [tab 키]를 눌러서 6각형이 아닌 3각형으로 변경시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최대 24각형까지 가능합니다. 

2. 선을 점선으로 해서 가시성을 줄입니다. 길이까지 36mm로 맞춰줍니다. 

참고로 명령 나가기 버튼은 esc 키입니다. 

3. 각 꼭짓점에 임의의 원을 만들고, [동일 구속 조건]을 활용해 크기를 통일시킵니다.

주의할 점은 [동일 구속 조건]은 1:1 매칭이다보니 기준이 되는 원하나, 바꿀 원하나, 처음 기준으로 세운 아까 원, 새로 바꿀 원 이렇게 일일이 작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밑에 그림을 보면 가장 왼쪽에 있는 원이 [=] 표시가 6개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예제 그림을 보시면, 사실상 가운데 원만 사용하니 [자르기] 메뉴를 통해 나머지 선과 원을 제거합니다. 

5. 임의의 원 두개를 그리고 지름을 설정한 후, [동일구속조건]을 통해 모양을 일치시킵니다.

6. 원의 위치를 정의합니다. 또 절반만 그렸습니다. 

7. 미러를 하기 전에 기준선을 만들어야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원점쪽에 직선을 만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얘는 사용하는 직선이 아니기때문에 점선(주석)으로 설정합니다. 

제가 미러가 실패했던 이유는 기준 선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8. [작성]-[미러]에 가서 원 두개를 클릭하고, 오른쪽 메뉴에서 [선택]을 누른후 기준이 되는 직선을 선택합니다. 그럼 미리보기가 생성되고 알맞으면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로써 [스케치 마무리]로 스케치를 끝냅니다. 

9. 3D 메뉴 중 [돌출]을 눌러 완성된 모습을 확인합니다. 

모양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각각 돌출을 시켜줘야 합니다. 

 

 

👧🏻: 뿌듯하네요